봄을 맞이하는 아름다운 우리 동네
- 래빗
- 2022년 9월 13일
- 1분 분량

벚꽃 산이 마을 - 우리 동네 소개 본오동 · 사동 편

안산은 벚나무를 비롯한 예쁜 꽃나무들이 많은 도시이다. 봄이 되면 분홍빛으로 물든 화려한 경관을 안산 곳곳에서 볼 수 있다. 안산에 방문하기 전에는 봄의 안산이 이렇게 향기롭고 아름다운 곳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.
안산 주민들의 소개를 받아 벚꽃이 예쁜 우리 동네의 모습들을 포착할 수 있었다.

상록구 본오동과 사동을 잇는 '해안로'는 안산 시민들에게는 익히 알려진 드라이브 코스이다. '해안로'를 따라 쭉 벚꽃길이 펼쳐진다. 한가한 낮에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거나 유모차를 끈 주민들과 쉽게 마주할 수 있다.

채널 안산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비밀 장소가 하나 있는데, 그곳은 해안로에 위치한 육교이다. 이곳은 봄 풍경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안산 주민들만 아는 ‘로컬 풍경 맛집’이다.

야트막한 육교를 올라가면 편안하고 아늑한 동네의 모습이 내려다 보이며, 통행로 양쪽으로 탁 트인 풍경이 펼쳐진다.
적당한 높이의 육교 위에서 해안로를 둘러싼 벚나무들의 향연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고, 그 사이를 빠르게 지나가다 서기를 반복하는 차들을 보며 한껏 안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.


안산에서는 보통 3월 말부터 벚꽃의 개화가 시작된다. 간혹 기온과 날씨에 따라 일주일 정도의 평년 차를 보인다. 따라서 4월 초에는 만개한 벚꽃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. 아쉬운 점은 꽃이 만개한 후 첫 비가 내리기 전까지가 가장 화려한 시기이다.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비가 많이 오면 금방 꽃잎들이 떨어진다.
날씨와 개화 시기를 잘 살펴 이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보는 것은 어떨까? 차를 타고 드라이브하기에도 천천히 산책하기에도 참 좋다. 조용하지만 정말 아름다운, 누군가와 함께 보기 좋은 풍경들이다.


에디터 래빗

봄의 풍경을 그린 이언정 작가의 작업이다.
Unjung Lee, <City co>,
2합 장지 위에 목판화와 모노타입판화, 13x13cm, 2022, 5editions
채널 안산에 실린 그림·글·사진 등 모든 자료는 작가와 에디터에게 저작권이 있음으로 서면 동의 없이 어떤 경우에도 사용을 금합니다.
로컬 풍경 맛집 - 해안로 육교
주소: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628
(본오아마데우스어린이집과 진성실크 사이 해안로에 위치함)
Comments